EDENIQUE X

Promote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슈어_2015.11 당신을 위한 향수 레서피 SURE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회 작성일 19-12-08 23:19

본문

 [슈어] 당신을 위한 향수 레서피


당신을 위한 향수 레서피

향수의 기본부터 응용하는 법까지 제대로 알아야 나만의 시그너처 향을 지닐 수 있다. 기억에 남는 향기를 간직하고 싶다면 해답이 여기 있다.

DICTIONARY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향수 용어와 향수에 대한 궁금증을 꼼꼼히 정리해봤다.

향 함량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향수는 알코올, 물, 에센스 세 가지 성분의 조합으로 만드는데 에센셜 오일의 농도에 따라 이름이 달라진다.

1 오 드 코롱(eau de cologne)

1709년 지오바니 마리아 파리나가 베르가모트, 레몬, 오렌지, 네롤리를 조합하여 새로운 향기를 만들어 독일어로 ‘쾰른의 물’이라고 지은 것이 오 드 코롱의 시작.

 70~90% 알코올에 2~5%의 향료 농도가 함유된 향수 타입의 용어로 사용됐다. 향기의 지속 시간은 1~2시간 정도로 짧으며,

 향이 가벼워 운동 후에 또는 샤워 후에 뿌리는 것이 적합하다.

40_1 기사내용.jpg

조말론런던 라임 바질 앤 만다린 100ml 17만8천원

 

2 오 드 투알렛(eau de toilette)

오 드 투알렛은 화장실에서 몸차림을 정돈하기 위한 물이라는 뜻. 순도 80~85% 알코올에 5~10% 정도의 향료를 함유해 향이 가볍고 전신에 뿌릴 수 있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향수다. 향의 지속 시간이 3~4시간으로 향수를 처음 쓰는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다.

펜할리곤스오스타라 100ml 34만8천원

 

3 오 드 파팡, 오 드 파르팽, 오 드 퍼퓸(eau de parfum, eau de perfume)

오 드 파팡은 프랑스식 명칭, 오 드 퍼퓸은 영어 명칭으로 모두 맞는 말이다. 알코올의 순도는 85~90%이며, 향료의 농도는 10~15% 정도로 향기의 지속 시간이

 5~7시간 전후로 오 드 투알렛보다 지속성이 길다.

아쿠아 디 파르마젤소미노 노빌레 오 드 퍼퓸 100ml 25만5천원

 

4 파팡, 파팡 엑스트레, 퍼퓸 (parfum, parfum extrait, perfume)

퍼퓸은 조향사가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가장 순수한 형태로 완벽하게 만들어 예술품으로 분류된다. 70~85%의 알코올에 15~20%의 향료가 용해된 형태이며,

풍부한 향기와 고급스러운 향조가 특징. ‘액체의 보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타입이며 향수 제품 가운데 농도가 가장 진하고 풍부한 향기를 지녔다.

윈 뉘어 발리플뢰르 데 플뢰르 50ml 13만4천원

 

유통기간이 지난 처치 곤란 향수 활용법

향수의 유통기간은 24~36개월이 일반적. 개봉 후에는 1~2년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통기간이 지난 향수는 디퓨저로 사용하거나 향수를 정제수와 알코올에 희석시켜 룸 스프레이로 활용하는 것도 방법.

 또는 다량의 정제수에 희석해 섬유 탈취제 대용으로 자주 세탁하지 못하는 커튼이나 소파의 천, 쿠션 등에 뿌려 세균을 향기롭게 제거할 수 있다.

SCENT TYPE

내 성향과 어울리는 신상 향수는 무엇일까?

향수를 뿌리기 전,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라

A TYPE 주도형모험하는 것을 좋아하고 리더십이 강한 성격.

B TYPE 사교형패션에 관심이 많고 자유롭고 낙천적이며, 유머러스함.

C TYPE 안정형낯가림이 있고 조용한 편이며, 안정되고 차분한 성격.

D TYPE 신중형감정기복이 거의 없고 냉철하고 완벽주의 성향.

40_2 기사내용.jpg

A TYPE 화사한 플로럴 향

카리스마 있는 리더십 덕분에 한 성격 한다는 소리를 듣는다면 자신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향을 선택할 것. 은은하게 퍼지는 향보다 자신감 있는 성격과

 어울리게 화사한 플로럴 향이나 천연 아로마 향, 장미 등의 향수가 제격이다.

1 트루사르디마이 센트 100ml 12만원

2 알라이아파리 플로럴 100ml 18만원

B TYPE 달콤하고 은은한 향

탁월한 유머 감각과 사교성을 지닌 소탈한 성격의 소유자는 젊고 발랄하며 귀엽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지나치게 여성스러운 향에 치우치기보다 달콤한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향수로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가 풍기는 향수가 잘 어울린다.

3 게스게스 데어 50ml 7만2천원

4 엘르소 스위티 100ml 6만원

C TYPE 시원하고 깨끗한 향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성격이라면 영국 황실의 다이애나 왕세자비를 떠올리게 하는 깨끗하고 시원한 향을 선택할 것. 대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의 라벤더 계열,

머린 계열, 은은한 꽃향, 은방울꽃 향이 우아하고 차분한 이미지을 대변해줄 것이다.

5 불가리옴니아 파라이바 65ml 11만6천원

6 니콜라이로 믹스트 100ml 16만7천원

D TYPE 매혹적인 재스민 향

모든 일을 프로페셔널하게 해결하는 커리어 우먼에게는 지적이지만 섹시하고 매혹적인 매력이 풍긴다. 가만히 있어도 자연스레 유혹당할 것

 같은 관능적인 이미지를 굳히고 싶다면, 부드럽지만 묵직한 우디 향과 재스민 향을 선택하면 매혹적인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다.

7 베르사체에로스 뿌르 팜므 100ml 15만원

8 나르시소 로드리게즈나르리소 오드 뚜왈렛 90ml 14만8천원

LAYERING

상황에 맞는 향수 레이어링법으로 매일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향기 테크닉을 찾아내자.

향수 레이어링, 이것만 기억할 것!

•레이어드하는 향수는 각각 다른 부위에 뿌릴 것레이어링은 향이 섞이지 않도록 다른 부위에 뿌리는 것이 철칙.

 같은 곳에 겹쳐 뿌리면 향기가 섞여 조향이 엉망이 되기 일쑤다.

•향수 초보자라면 한 번씩 뿌려라레이어드하는 향수는 한 번씩 뿌리는 것부터 시작하자. 향이 좀 연하다고 느껴질지 모르지만 충분히 발향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같은 계열의 향기부터 레이어링같은 계열의 향기의 믹스매치를 시도해 향수 레이어링 감각을 키울 것. 그다음 매칭이 잘되는 플로럴과 시트러스, 우디와 시트러스,

우디와 플로럴, 오리엔탈과 시트러스, 오리엔탈과 플로럴 등의 방법으로 활용해보자. 

40_3 기사내용.jpg

울적한 기분을 전환하고 싶을 때 상큼한 레이어링 오렌지+비누

은은한 비누 향을 목덜미나 머리카락에 뿌리면 마음이 안정되고 상큼한 오렌지 향을 가슴에 뿌려 우울한 기분을 날릴 수 있다.

특히 레이어드할 때 1~2시간 시간차를 두고 레이어드할 것.

1 나르시소 로드리게즈에센스 100ml 17만1천원

2 샤넬샹스 오 비브 그레이프 100ml 16만8천원

두근두근 떨리는 면접 전 자신감 UP 레이어링 머스크+우디

능력 있는 커리어 우먼으로 보이고 싶다면 은은한 머스크 향과 묵직한 우드 향을 레이어드할 것을 추천한다.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우드 향을

 복부에 뿌려 은은하게 향이 올라오도록 하고 플로럴 향과 머스크 향이 섞인 향수를 손목에 뿌린다.

3 아이젠버그러브 어페어 우먼 50ml 13만9천원4 펜할리곤스로테어 100ml 32만4천원

체취가 신경 쓰일 때 시트러스+머스크

먼저 향수를 뿌리기 전 퀴퀴한 냄새가 나는 땀을 물티슈나 손수건으로 한 번 닦아내고 톡 쏘는 자몽과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를 정수리와 귀 뒷부분에 뿌려 상큼한 향이 나도록 한다. 그 후 파우더리한 향을 가슴 부위에 뿌리면 불쾌한 냄새를 감쪽같이 없앨 수 있다.

5 프레쉬라이프 오 드 퍼퓸 100ml 15만5천원

6 조말론 런던미모사 앤 카다멈 100ml 17만8천원

미적지근한 썸남과 관계를 한 단계 발전하고 싶다면? 플로럴+프루티

대부분 남자는 여성스러운 플로럴 향과 달콤한 프루티 향에 반응을 보이기 마련. 헤어에는 달콤한 향으로 사랑스러움을 어필하고 화려한 플로럴 향을 상의에 뿌려

 여성스러운 향으로 마무리할 것.

7 부쉐론콰트로 포 우먼 100ml 14만5천원8 살바토레 페라가모이모지오네 92ml 18만9천원

DIY PERFUME

자신에게 맞는 향수와 상황에 맞는 레이어링까지 문제없다면 마지막으로 나만의 향을 직접 만들어볼 것. 나만의 DIY 향수를 만들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DIY 향수 만들기 전 이것만은 알고가자

컨디션을 살펴라! ‘향수 살 때 컨디션이 필요한가?’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였을 때,

한 달에 한 번 마법에 걸린 날에는 몸의 밸런스가 어긋난 상태이기 때문에 나에게 꼭 맞는 향수를 선택하기 어렵다.

최상의 컨디션 상태라면 후각 세포가 가장 왕성한 초저녁 이후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40_4 기사내용.jpg

나의 성향을 알고 향기로 표현하고 싶다면 ‘에데니끄’

후각 테스트, 성향 테스트로 얻어낸 베이스, 미들, 톱 향기를 3~4가지 선택해 만드는 반맞춤 향수, 1차 샘플링과 최종품을 만들어 완성도를 높이는 퍼스널 퍼퓸,

 총 3차에 걸쳐 만든 향수를 1~2주 정도 사용한 후 나에게 맞는 향을 찾아 향수를 제작하는 오트쿠튀르 퍼퓸까지 세 가지 향수를 만들 수 있다.

문의02-3143-5331

1 꼬모엘라오드파팡 50ml 7만2천원

나만의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향수를 만들고 싶다면 ‘갈리마드’

DIY 향수는 오트쿠튀르 맞춤 향수와 프렌치 콜로뉴 맞춤 향수 2종류로 나뉘는데 오트쿠튀르는 오 드 퍼퓸 타입으로 1백28가지의 에센스 중 퍼퓸 마스터의 도움을 받아 자신이

원하는 향을 찾는다. 향수가 완성되면 고유 넘버로 남겨놓아 언제든 나만의 향수를 재주문할 수 있다.

문의02-3213-2377

2 갈리마드DIY 향수 오트쿠튀르 맞춤 향수 50ml 17만9천원, 프렌치 콜로뉴 맞춤 향수 50ml 8만원

일상의 기억을 나만의 향으로 만들고 싶다면 ‘데메테르’

2백 가지가 넘는 일상의 기억을 주제로 한 데메테르 향수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콘셉트 숍. 설문을 통해 자신이 만들고 싶은 향기의 느낌을 이미지 드로잉하고

 이 자료를 토대로 퍼퓸 디자이너가 10가지 이상의 향료를 선별해 베이스, 미들, 톱 노트를 구분해 향수를 만든다.

향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특별하거나 행복했던 기억을 떠올려 그에 어울리는 향을 조향해 만드는 것이 데메테르의 특징.

문의070-8694-3067

3 데메테르DIY 향수 30ml 6만원

나만의 감성을 향으로 담고 싶다면 ‘살롱 두 파퓨메’

‘조향사의 살롱’이라는 뜻의 ‘살롱 두 파퓨메’는 각자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3명의 국내 조향사가 모여 만든 감성 향수 살롱이다.

이곳은 후각이 어떻게 작용하고 향이 삶에 어떠한 가치를 갖고 있는지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향으로 표현한다. DIY 향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자연의 향이나 감성을 향으로 담아 표현하는 작업을 거친다.

문의02-6339-1752


기사링크:http://mnbmagazine.joins.com/magazine/Narticle.asp?magazine=203&articleId=UQD2WMVDV63GN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EDENIQUE Corp. All Rights Reserved.